-
내장 애니메이션 확인하기웹프로그래밍/LSL(세컨드라이프) 2008. 6. 25. 13:21반응형
내장 애니메이션이 있다는것은 알았다.
이걸 스크립트 제작에 사용하려면 어떤동작인지 눈으로 확인해봐야 한다.
다른 더좋은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
하나하나 애니메이션 이름을 적어서 확인해보는 수 밖에 없다.
(더좋은 방법을 아는사람이 보면 무식한 삽질로 보일수도 있겠다......-_-;)
1. 우선 샌드박스에서 "만들기"로 아무 오브젝트나 하나 만든다.
2. 만든 오브젝트에 다음의 스크립트를 적는다.
string now_anim;
default
{
state_entry()
{
llRequestPermissions(llGetOwner(), PERMISSION_TRIGGER_ANIMATION);
llListen(0, "", llGetOwner(), "");
}
listen(integer channel, string name, key id, string msg)
{
if(msg==">stop"){
llStopAnimation(now_anim);
}else{
now_anim=msg;
llStartAnimation(now_anim);
}
}
on_rez(integer param){
llResetScript();
}
changed(integer mask){
if(mask & CHANGED_OWNER){
llResetScript();
}
}
}
3. 만든 오브젝트를 착용하고 채팅창에 내장애니메이션의 이름을 적으면 해당에니메이션이 실행된다.
4. 원위치로 돌아오지 않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">stop"을 적으면 돌아온다.
간단히만든 "구"형 오브젝트를 오른손에 착용하고 채팅창에 "aim_l_bow"를 적어넣은 모습
손에 착용한 오브젝트가 거추장 스럽다면 오브젝트를 HUD에 착용하면 된다.반응형'웹프로그래밍 > LSL(세컨드라이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세컨드라이프 스크립트 자동 업그레이드(펌) (0) 2009.01.27 자동 스크립트 생성 (0) 2008.07.21 세컨드라이프 내장 애니메이션 목록 (0) 2008.06.25 LoopRez 스크립트 사용방법 (0) 2008.06.25 세라에서 스크립트 작성시 한글문제 해결 (0) 2008.06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