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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만든 쉐입 내려받기/올리기 - 세컨드라이프 또는 오픈심웹프로그래밍/LSL(세컨드라이프) 2015. 7. 29. 00:32반응형
세컨드라이프(오픈심) 에서 인물 캐릭터(아바타)는
기본적으로 "쉐입" 과 "스킨" 의 조합으로 만들어 집니다."쉐입" 이란 한마디로 "골격" 을 말하고,
"스킨" 은 "피부(화장...)" 입니다.이런 기본적인 캐릭터(아바타) 말고도 요즘에는 "매쉬 아바타" 도 많이 사용하긴 합니다.
매쉬로 만들어진 이런 만화같은 아바타를 착용하기도 합니다.세컨드라이프의 묘미 가운데 하나가
얼굴과 체형을 내 맘대로 바꿀수 있는 기본적인 툴 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.그러나
위와같은 품질이 좋은 아바타를 만들려면
결론적으로 3D편집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......저같은 3D 비전문가는
매쉬 아바타는 생각도 못하고,
스킨도 도전해 봤자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....
결국에 그나마 만져볼 수 있는게 쉐입 입니다.같은 쉐입에 다른 스킨을 입혀도 전혀 다른사람이 되고
또 같은 스킨을 다른 쉐입에 입혀도 전혀 다른사람이 됩니다.
한마디로 스킨과 쉐입이 조화를 잘 이루어야 합니다.
지금 현재까지는 제가 캐릭터 아바타를 꾸미는 방법은
맘에드는 스킨을 구매하고 쉐입만 제가 원하는 모습으로 새로 만드는 방법 입니다.그러다가 세컨드라이프 에서 만든 제 쉐입을
오픈심으로 옮겨보고 싶어 찾아보니 이미 기능이 구현되어 있더군요.파이어스톰 뷰어의 경우 입니다.
(공식뷰어는 사용하지 않아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.)상단 메뉴바 에서 [Developer > Avatar > Character Tests > Appearance To XML] 을 선택하면
자신의 쉐입을 XML 파일로 내보낼수 있습니다.
(자신이 직접만든 쉐입 이거나 복사/수정/보내기 등의 모든권한을 가진(풀 퍼미션) 쉐입만 가능 합니다.)이렇게 내보낸 쉐입 XML 파일은
"Edit Shape" 화면에서 [Import] 버튼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.이렇게 불러온 쉐입(골격)에
서로 다른 스킨을 입힌게 맨위에 올렸던 사진 입니다.화장(스킨)과 머리모양 차이가 전혀 다른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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