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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림(오브젝트)과 대화하기 - llListen웹프로그래밍/LSL(세컨드라이프) 2015. 8. 3. 20:46반응형
프림(오브젝트)이 명령어를 들을 준비 시키기
llListen( integer channel, string name, key id, string msg );
channel : 대화채널 (0: 일반채널, -2147483648 ~ 2147483647 사이)
name : 특정 프림이나 아바타 필터
id : 특정 아바타, 그룹 필터
msg : 메세지 필터위 llListen 함수를 state_entry() 안에 넣어줍니다.
채널은 0 이 아닌경우에는 대화창 입력시에 “/채널번호”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.
일반채널로 소유자(Owner)의 말만 듣도록 한다면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.
llListen(0, “”, llGetOwner(), “”);
그리고 명령어를 받아주는 스크립트도 state_entry() 바깥에 넣어 줍니다.
listen(integer channel, string name, key id, string message)
{}
채팅창에 명령어가 입력되면 다음과 같은 값이 전달 됩니다.
channel : 명령어가 들어온 채널
name : 명령어를 보낸 프림, 아바타 등의 이름
id : 명령어를 보낸 프림, 아바타 등의 키값
message : 명령어[예제]
if (chnnel == 0) //채널 0번으로 들어왔을경우
{
llSay(0, message); //message 내용을 말한다.
}위의 예제에서 llSay()로 프림이 말을 할수 있는것 처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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