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Mesh 모델의 Material(재질) 종류웹프로그래밍/THREE.js 2020. 1. 4. 11:34반응형
r111
오브젝트를 구성하는 Geometry(뼈대)와 Material(재질/살갖) 중에서
Material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.MeshBasicMaterial
가장 간단하고 기본적인 재질로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.
생성 : new MeshBasicMaterial( parameters : Object )MeshDepthMaterial
간단한 음영효과를 가지는 재질.
카메라에서 가까운쪽이 밝고 먼쪽이 어두워진다.
생성 : new MeshDepthMaterial( parameters : Object )MeshLambertMaterial
빛의 영향은 받으나 반사광이 없는 재질.
생성 : new MeshLambertMaterial( parameters : Object )MeshPhongMaterial
외부의 빛을 반사하여 반짝이는 재질.
생성 : new MeshPhongMaterial( parameters : Object )MeshToonMaterial
만화같은 색감을 표현하는 재질
생성 : new MeshToonMaterial( parameters : Object )이외에도 다양한 Material을 제공하고 있으며
각 Meterial 생성시 적용할수 있는 parameters 는 공통적인 Meterial 옵션과 각 Meterial 자체적인 옵션들이 있습니다.See the Pen material 재질비교 by Ricon Kim (@vitneum) on CodePen.
반응형'웹프로그래밍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카이박스(skybox) 배경 설치하기 (0) 2020.01.06 Light(빛, 광원) 의 종류 (0) 2020.01.05 Scene(장면)에 Object(물체) 추가하기 (0) 2020.01.03 THREE.js 기본 (0) 2020.01.02 THREE.js 기초 참고자료 링크 모음 (0) 2020.01.02